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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인 서포터 취재 1탄] 개발회사 ‘SHIFT UP’에 돌격 방문!

By 2018-04-019월 3rd, 2019No Comments

공인 서포터, SHIFT UP에 돌격 방문하다!

[인 서포터] 첫공개하는 정보가 매우 푸짐!?  개발회사 ‘SHIFT UP’에 돌격 방문!

원문보기: 데스티니 차일드 일본 공식 블로그

 


3월 모일 한국 ‘데스티니 차일드’의 디렉터 겸 캐릭터 디자인을 맡고 있는 ‘김형태’가 대표를 맡고 있는 개발회사 ‘SHIFT UP’
사운드 프로듀서의 ‘ESTi’가 대표를 맡고 있는 ‘ESTiMATE로 공인 서포터 3명이 돌격취재를 하러 갔습니다!

복도를 계속해서 가다보면…


저 뒷모습은…!


김형태씨를 발견!!


공인 서포터
형태씨, 안녕하세요~! 만나러 와버렸습니다♪

김형태
어? 공인 서포터 여러분들 아닙니까! 어서오세요, SHIFT UP에!

 

◆ ‘김형태’씨의 책상을 첫공개!

‘데스티니 차일드’의 캐릭터들이 일러스트와 여러가지 작품들의 피규어가 잔뜩!


책상에는 모니터만 3대!
가장 안쪽에 있는 모니터는 65인치를 넘는 초 빅사이즈!!


의자뒤에 있는 벽에는 포스터나 일러스트, 사진등이 잔뜩!

공인 서포터
형태씨♥ 지금 작업하고 있는 일러스트를 보여주실순 없는지요!?

김형태
공인 서포터분들의 부탁이니 거절할 수 없군요. 만우절에 등장하는 모나, 리자, 다비를 특별히 보여드리도록 하죠!



김형태
우선은 모나입니다. 평소의 섹시한 모습과는 다른 귀여운 꼬마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공인 서포터
모나 언니가 꼬마가 되었어-!! 귀여워-♥


김형태
다음은 다비입니다. 평소의 타비와는 다른 일면을 보여주고 싶다고 생각하여 이렇게 어른스러운 모습의 다비를 만들었습니다.

공인 서포터
다,다비의 가슴이…! 굉장해!! 폭유가 되었어-!! 부러워…!


김형태
마지막으로 리자. [데빌버스터 리자]라는 이름으로 사이보그화 되어 등장합니다.

공인 서포터
리자 굉장해!! 강함을 추구한 결과의 모습이군요…!

김형태
주인공의 머릿속의 리자의 이미지는 ‘착실한 사람으로 로봇과 같은 정교한 일처리를 하고 약간의 위압감이 있는 캐릭터’라는 느낌이기 때문에
이번에는 이러한 모습으로 해보았습니다.


공인 서포터
멋진 일러스트를 잔뜩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저… 하나 더 부탁이 있습니다만… 형태씨! 사무실안을 견학하고 싶은데 괜찮은지요!?

김형태
물론이죠! 모처럼이니 제가 안내해드리도록 하지요.

공인 서포터
어! 괜찮은건가요? 정말 감사합니다♥


김형태
그럼, 일단은 이쪽으로!

 

■Live 2D팀

김형태
여긴 Live 2D팀입니다

공인 서포터
어, 이 일러스트는 누군가요?

김형태
이건 추후에 일본에 업데이트될 예정인 ‘온천’이라는 컨텐츠의 그림입니다. 아직 미공개정보입니다만, 이번에 특별히 보여드리도록 하지요

공인 서포터
온천!! 그러니까 조금 야한 느낌이군요~! 마야우엘, 온천에서도 게임기를 들고 갑니다만 (웃음)

김형태
이걸 정식으로 여러분들께 보여드리는것은 아직까지 준비시간이 필요합니다. 좀 더 기다려주세요!


김형태
이쪽은 만우절 다비를 만들고 있군요

공인 서포터
앗! 아까 봤던 SEXY 다비다~!!

김형태
여러가지 움직임을 만드는 컨트롤러가 있어 여러가지 부분이 파츠로 나뉘어서 하나하나 움직일 수 있게 됩니다. 얼굴에도 움직임 기능이 붙어있습니다.


공인 서포터
다비가 산산조각이…! 굉장해!!!

김형태
이와 같이 파츠 분할로 작업을 하여 다시 조립합니다. 이 다비는 굉장히 위험한 보스로서 등장합니다.
만우절 이벤트에는 
스토리도 있기 때문에 꼭 게임내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공인 서포터
명수씨! 잔뜩 보여주셔서 감사합니다♥

김형태
그럼, 다음에는 원화팀으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공인 서포터
네! 일러스트가 무척 기대되요-♥ 다들 작업중이시기 때문에 조용히 해야…

■원화팀


김형태
이곳이 원화팀입니다. 캐릭터의 일러스트나 배경을 그리는분들이 계십니다. 우선은 캐릭터 디자인을 담당하고 있는 혈라씨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전날 열렸던 월드보스 ‘케프리’도 그가 그린겁니다.

공인 서포터
안녕하세요-!!

◆혈라씨의 주요작품



공인 서포터
꺄악~!! 섹시한 언니♥

김형태
그것도 실은 미공개 일러스트지요…(웃음) 혈라씨는 샤를의 새로운 모습도 지금 그리고 있습니다! 등장을 기대해주세요.

김형태
다음은 그분을 소개하도록 하죠. 원화팀 매니저 이창민씨입니다.


공인 서포터
창민씨는 어떤 일러스트를 그리고 계신가요?

김형태
몬스터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월아나 하데스, 디아블로등이 그가 만든 작품입니다. 최근에는 너무 바빠서 그리질 못하시고 있습니다만…(웃음)
그분과는 블레이드앤소울이라는 작품에서도 함께 몬스터쪽을 담당해주셨습니다!

 

◆이창민씨의 작품



김형태
이쪽은 송순섭씨입니다. 최근에는 모건의 코스튬을 그려주셨습니다.
제가 차일드의 모습을 그리고 순섭씨가 보스의 모습을 그려주셨습니다.
이러한 느낌으로 사람들과 협력하면서 제작하고 있습니다! 제 스타일상 그리기 힘들거나 어려운 차일드를 그리게 되면 힘들어하시는 분입니다. (웃음)


김형태
이쪽은 게임내 배경을 그리고 있습니다. 이건…주인공의 집이 타고 있네요. (웃음)

공인 서포터
집이…! 아르바이트도 하고 있건만…!!

김형태
이 기사가 공개될 무렵에는 어째서 주인공의 집이 타고 있는지 아시게 될거라 생각됩니다.
꼭 게임에서 확인해주세요!


김형태
이건 첫공개하는 월아의 코스튬이네요.

공인 서포터
꺄아~!! 잘생겼어!!!

김형태
이건 월아의 계약자의 모습이 반영된 코스튬입니다. 이번 기회에 월아를 획득하여 코스튬 등장을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공인 서포터
꼭 손에 넣고야 말겠습니다!!!


김형태
이건 배틀 배경입니다.

공인 서포터
인형이 잔뜩 있어요~! 이렇게 그리는군요!


김형태
다음엔 그녀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김형태
캐릭터 디자인을 담당하고 있는 꾸엠씨입니다. 저의 부인이기도 하지요. 더불어서 꾸엠 무릎위에 있는 개는 저희 집에서 기르는 반려견 ‘마로’입니다.

 

◆꾸엠씨의 작품



마지막으로 원화팀 맴버와 기념촬영★


김형태
다음은 UI 팀 소개입니다!  UI팀은 이쪽입니다!

공인 서포터
네-★

 

■UI 팀


김형태
이쪽은 UI 팀입니다. 버튼을 누르거나 할 때에 나오는 이펙트를 만들고 있습니다.
이건 전날 공개된 ‘월드보스 트라이얼’에 사용된 이미지입니다.
토벌완료 후, 보상을 받을때 돌아가는 카드의 이미지 등도 만들고 있습니다.
이러한 느낌으로 UI(유저 인터페이스) 
의 비주얼이나 배경의 이미지를 여기서 제작하고 있습니다.


김형태
이건 로고 애니메이션입니다. 효과의 연출을 하고 있습니다.
다른 게임에서는 로고 이미지나 토벌 화면은 심플하게 만들거나 단순한 연출로 끝내거나 합니다만,
폐사의 게임에서는 이러한 부분에도 제법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플레이 해주시는 유저분들께 정성이 들어간
퀄리티 높은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다는 느낌을 들게끔 트렌지션등에도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다만 최근에는 사원들이 너무 신경을 쓰는 부분도 있기 때문에 조금은 느슨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할 때도 있습니다. (웃음)

공인 서포터
게임내의 어떤 화면이나 움직임을 보더라도 정말로 퀄리티가 높을 수 밖에 없군요…!!

김형태
모바일 게임에서는 UI가 눈에 띄는 부분이기도 하고 유저분들이 가장 많이 보는 부분이기 때문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UI부분에서도 스토리를 전달하는 역할을 다하지 않으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자, UI팀은 이쯤에서 끝내도록 하고 다음은 애니메이션팀으로 가봅시다!

■ 애니메이션 팀


김형태
여긴 애니메이션팀입니다. 스킬의 이펙트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판의 세로 화면에서도 PC판의 가로 화면에서도 멋지게 보이게 위해 조정을 하거나 한답니다.

공인 서포터
스마트폰 버전과 PC판은 역시나 동일하지 않으면 안되는군요~!

김형태
이쪽은 마침 데빌버스터 리자의 스킬 이펙트를 제작하고 있군요.


김형태
애니메이션 작업을 할때 일단 콘티라는것을 만듭니다. 이것이 데빌버스터 리자의 스킬 콘티입니다.


김형태
손이 리자에게 나오는 무기로 바뀝니다. 이렇게 러프 그림을 많이 만들어서 그중에서 가장 좋은것을 선택하여
공식용으로 사용하기 위해 가공해나갑니다.


김형태
콘티에서 가공하여 완성판이 됩니다.

공인 서포터
굉장해…! 맨처음에는 손으로 그려 콘티를 만드는군요! 굉장히 힘들거 같아…

김형태
새롭게 들어가는 차일드는 모두 이러한 드라이브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캐릭터 1명이 태어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준비를 하지 않으면 안됩니다만, 일단 캐릭터 1명과 계약자,
그리고 S어펙션이 되었을때 새로운 모습. 앞으로 업데이트될 온천용 이미지. 그리고 드라이브스킬도 붙여주지 않으면 안될 뿐더러 이것이 모두 갖춰지지 않으면 안됩니다.
그리고 캐릭터의 시나리오나 보이스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캐릭터 1명이 탄생하기까지 해야하는 일이 정말로 많습니다.
스킬의 그림을 그리기 힘든 캐릭터를 만들어버리면 이쪽은 정말로 힘들어진다고 생각합니다. (웃음)

공인 서포터
캐릭터 1명이 완성되기까지 이렇게나 많은 공정을 거쳐야 하는군요…! 덧붙여서 수많은 차일드가 있습니다만,
애니메이션은 몇명이서 만드는지요?

김형태
모든 캐릭터의 애니메이션은 7명의 담당자가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말로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 실제로 콘티와 완성판의 비교영상은 이쪽!


김형태
다음은 이쪽입니다!

공인 서포터
네!

 

■ 기획팀


김형태
이쪽은 기획팀. 캐릭터의 스킬등 게임밸런스를 담당하는 팀입니다. 이쪽은 서정모씨입니다.
그의 화면에는 보시다시피 숫자로 가득하지요.

공인 서포터
캐릭터가 무척 많기 때문에 그 캐릭터에 걸맞는 스킬을 정해야하니 정말로 힘들어 보여요…!

서정모
캐릭터의 스킬을 만들때 될 수 있는 한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개성이나 특징을 살린 것을 만들고 싶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떻게 하면 캐릭터의 설정에 걸맞는 스킬을 만들 수 있을까를 평소에 생각하고 고민하면서 만들고 있고,
피드백쪽도 참고하여 반영하며 일을 하고 있습니다.

김형태
실은 제가 언제나 캐릭터를 만들때, 스킬 담당자는 ‘충분히 강하지만 강하진 않은 캐릭터’를 만들면 좋겠다고 부탁합니다.
이 때문에 이쪽에 계신 정모씨를 포함한 관계자는 언제나 괴로워하고 있지요. (웃음)

서정모
그렇지요. (웃음)

김형태
게임 서비스는 언제나 작업팀과 개발팀의 싸움입니다. 작업팀의 쪽에서도 유저들을 기쁘게 하기 위해 “강한 스킬로 만들어주세요!” 라고 말합니다만,
개발팀쪽에서는 “‘너무 강함과 밸런스가 무너져 스킬의 인플레이션 현상이 일어
나고만다!”라는 느낌으로 언제나 협의를 하면서 스킬을 만들고 있지요.
그 때문에 단순히 스킬이 강하다, 약하다 
뿐만이 아닌 여러가지 역할과 개성이 있고, 저마다의 가치가 있는 스킬로 밸런스를 무너지지 않는 방향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공인 서포터
그렇군요! 스킬을 정한다해도 정말 힘들겠군요…

김형태
그럼, 소개는 이제 마지막입니다! 가보도록 하죠!

■서버 프로그램 팀


김형태
이쪽은 서버 프로그램팀. 실은 혜성씨가 흑막의 실력자라고 불리는 어둠의 보스입니다.
레이드 보스 이상이지요. (웃음) 서버 프로그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만… 무언가 잘 알지 못하는걸 무척 열심히 하고 있지요.

공인 서포터
무엇을 하고 있는거지요??

김형태
무척 열심히 일을 하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실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걸지도…(웃음)
하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면 어느 순간에 갑자기 완성이 됩니다.
정말로 마지막 보스와 같은 대단한 분입니다!


이사람이 마지막 보스입니다!! 의 포즈로 한컷!

 

김형태
그럼, 이걸로 회사 견학은 끝입니다. 재밌게 봐주셨나요?

공인 서포터
네! 평소에는 볼 수 없었던 제작현장을 보여주셔서 정말로 재밌게 즐겼습니다! 감사합니다♥


김형태
아, 맞다. 돌아가시기 전에 이쪽을 쭉 가서 왼쪽으로 가주세요. 그분을 분명 만날수 있을겁니다.

공인 서포터
누군가 있는걸까…? 알겠습니다! 가보겠습니다!!

 

계속…

 

 

 

번역해주신 Cruel. 님께 감사드립니다